세금문제해결

IRS는 세금보고의 누락이나 오류에 대해 관대하지 않습니다.

관행적으로 잘못된 세금보고를 하거나 막연한 생각으로 세금보고를 잘못한 경우 감당하지 힘든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다음은 IRS와 관련하여 세금문제가 발생하는 몇가지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미신고 세금

세금을 납부할 자금이 없어서 세금보고 의무를 알면서도 세금보고를 하지 않거나, 그 해에 개인이 소득이 없거나 비지니스에서 손실이 발생한 경우 세금보고할 필요가 없다고 잘못 생각하여 세금보고를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세금보고를 하지 않으면 받을 수 있었던 세금환급을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내야 할 세금이 있는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갈 수록 이자와 벌금이 눈덩이처럼 늘어납니다. 또한 IRS는 미신고 세금보고에 대해 기소하고 구속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피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IRS가 조치를 취하기 전에 자진하여 세금신고하는 것입니다. 보통 고객이 세금보고를 하지 않는 경우는 고객에게 나름대로의 사정이 있고,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위축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이 때 세무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세무전문가인 G. Tax는 세금보고자료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IRS와 의사소통을 통해 분할납부(Installment agreement)나 협상을 통한 세액감액(Offer in Compromise)을 도울 수도 있습니다.

IRS 감사(Audit)

IRS의 감사는 개인이나 사업체에게 큰 스트레스입니다. IRS의 감사는 세금보고의 오류나 누락을 확인하기 위한 절차이지만, 일반인들이 IRS직원을 상대로 관련 서류를 준비하고 법적 대응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를 잘못 대처하게 되면 막대한 벌금과 이자를 부담하고 경제적으로 곤경에 처하게 됩니다. G. Tax는 고객을 대리하여 IRS와 의사소통을 할 뿐만 아니라 세금분쟁절차를 진행합니다. 또한 체납세금이 있으면 이를 분할납부하는 방법을 찾거나 협상을 통해 세금을 감면하기도 합니다.

이상적으로는 평소에 IRS 감사에 대비하여 세금보고자료를 잘 준비하고, 세금보고시에도 주의를 기울려야 합니다. 지금까지의 세금보고가 문제가 없었다고 하더라도 언제든지 IRS감사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본인이 직접 세금보고를 해 왔거나 부정확한 방법으로 세금보고를 해왔다면 세무전문가인 G. Tax의 리뷰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체납세금

세금체납은 벌금과 이자가 늘어나는 것은 물론이고 신용등급도 낮아지며 IRS에 의해 기소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세금체납을 계속하다가 임금이나 재산을 압류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체납세금을 낼 여유가 있다면 자발적으로 세금을 내야 하겠지만, 무리하게 세금을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컨데 고금리의 신용카드로 결제하거나 은퇴계좌에서 돈을 꺼내 세금을 갚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G. Tax는 체납금액을 최소화하는 여러가지의 노력을 할 뿐만 아니라 IRS와 의사소통을 통해 이자와 벌금을 최소화하고 임금과 재산에 대한 압류를 피하게 합니다. 또한 고객이 체납세액을 낼 형편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IRS와 협상을 통해 세금을 감면하는 노력을 하게 됩니다.

  1.  

종업원의 급여 관련 세금

고용주는 근로자의 급여에 대해 원천징수의 의무를 집니다. 고용주가 급여 관련 세금의 원천징수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 근로자는 사회보장혜택, 실업급여, 산재급여 등과 관련하여 불이익을 입게 되며, 그 최종적인 책임은 고용주에게 가게 됩니다.

잘못된 급여세 징수 관행은 나중에 고용주에게 막대한 부담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그동안 애써서 일군 사업을 강제로 폐쇄 당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종업원의 급여세는 보통 상시적으로 처리해야 하므로, 세무전문가인 G. Tax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